글로벌 플랜터스, 강동구 가족센터에 사랑의 물품 기증
페이지 정보
본문
외교부 등록 비영리 사단법인 글로벌 플랜터스(Global Planters)는 연말을 맞아 26일 강동구 가족센터에 순수 코리아 물티슈 100박스를 기증했다. 이번 기증식은 지역 내 다문화 가정의 어린이들에게 온정의 손길을 전하고자 추진됐다.
강동구 가족센터장은 센터에서 진행 중인 언어발달지원사업, 다문화가족자녀 성장지원사업 등을 소개해주면서 앞으로 (사)글로벌 플랜터스의 지원이 필요하면 도움을 요청하겠다고 하였다.
글로벌 플랜터스 김정원 이사장은 법인의 글로벌 인재 발굴사업, 해외 봉사사업 등과 센터 프로그램의 협력 가능성을 모색하면서 “다문화 가정의 아이들이 잘 자라나도록 교육과 교류에 기여하겠다”고 하였다.
참고로, 사단법인 글로벌 플랜터스(Global Planters)는 외교부 등록 비영리 사단법인(2024.11.18. 허가)으로, 2010년 방글라데시․필리핀 지원사업을 시작으로 ‘24년까지 15년간 약 25개국 대상 현지 조사 및 지원사업 실시하고, 24년 사단법인 글로벌 플랜터스 설립으로 사업을 본격화하였다.
주요 사업은 ① 글로벌 동반성장을 위한 해외 현장 조사 및 지역 봉사 사업, ② 해외 우수 인재 발굴 및 교류사업, ③ 해외 도서 쉼터 건립 및 지원 사업 및 ④ 목적사업 달성에 필요한 사업이다.
글로벌 플랜터스의 주요 성과로는 필리핀 불라칸(Bulacan) 지역에 어린이 쉼터 건립 및 지원 사업과, 대만 등 유수대학 인재와 개도국 인재간 네트워킹 사업을 들 수 있다.
출처 : 강동신문
관련링크
- 이전글글로벌 플랜터스, 강동구 가족센터에 사랑의 物品 寄贈 25.01.08